뉴 포커스TV

대항면 자율방재단 전통시장 살리기에 앞장서다!

뉴 포커스TV | 기사입력 2024/11/27 [20:20]

대항면 자율방재단 전통시장 살리기에 앞장서다!

뉴 포커스TV | 입력 : 2024/11/27 [20:20]

대항면 자율방재단(단장 배호준)이 2024년 11월 27일 김천 평화시장에서 전통시장 상인들을 응원하기 위한 장보기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대항면행정복지센터의 특수 시책인 “전통시장과 지역사회 희망 연결 캠페인”의 연장선으로, 지역 경제를 지키기 위해 재난 방재를 넘어 지역 상권 회복에 이바지하려는 자율방재단의 새로운 시도로 주목받고 있다.

 

▲     ©

 

자율방재단은 평소 지역 내 각종 재난 예방과 안전 확보를 위해 활동해 왔으나, 이번에는 침체된 전통시장에 활기를 불어넣고자 특별히 장보기 행사에 참여한다. 단원들은 이날 전통시장을 돌며 다양한 물품을 구매하는 한편, 상인들과 소통하며 지역사회의 든든한 버팀목이 되겠다는 의지를 전할 계획이다.

 

배호준 단장은 “전통시장은 단순히 경제활동의 공간을 넘어 지역 공동체의 중심이다. 자율방재단의 이번 활동이 시장 상인들에게 실질적인 도움과 희망을 줄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다양한 활동에 적극 나설 뜻을 밝혔다.

 

▲     ©

 

박갑순 대항면장은 “자율방재단이 안전을 넘어 지역 경제까지 책임지는 모습을 보여줘 감사하다. 이번 장보기 행사가 평화시장에 활력을 더하고, 전통시장의 미래를 밝히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