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화남산동 행정복지센터(동장 김철환)에서는 지난 7일 자율방재단 (단장 이창도) 단원 10여명이 참여해 산불예방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활동은 겨울을 앞두고 평화남산동 산불예방에 철저를 기함과 동시에 시민들에게 경각심을 심어주기 위해 실시했다. 고성산 등산로 등 관내 주요 입산로를 따라서 순찰 및 산불조심 현수막을 설치하였다. 아울러 여름 내 사용하였던 그늘막을 내년에도 사용할 수 있도록 정비하였다.
이창도 평화남산동 자율방재단장은 “해가 빨리 어두워지고 날씨가 추워지는 겨울의 초입시기 활동에 힘은 들었지만, 직접 우리 손으로 산불 위험구역 순찰을 돌 수 있어 오히려 보람을 느끼고 행복을 느낀다”며 “늘 관내 위험에 가장 먼저 대처를 할 수 있도록 항상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이에 김철환 평화남산동장은 “산불 예방 활동 및 환경정비 활동에 두 팔을 걷고 참여해 주신 자율방재단원분들의 노고에 깊이 감사드리며 이번 여름철에 큰 자연 재난 없이 지나갈 수 있었던 건 우리 자율방재단의 큰 역할이 있었기 때문으로 생각한다”며 “김천시의 자랑인 고성산에 많은 시민들이 등산하러 오셔서 산불발생의 위험이 항상 큰데 이번 겨울도 자율방재단과 함께 힘을 합쳐 산불예방에 더욱더 철저를 기해 단 한건의 산불도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 포커스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