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뉴 포커스TV

김천김밥축제『친환경축제』

뻥튀기 그릇, 다회용기, 골판지 조형물 등

뉴 포커스TV | 기사입력 2024/10/28 [21:22]

김천김밥축제『친환경축제』

뻥튀기 그릇, 다회용기, 골판지 조형물 등
뉴 포커스TV | 입력 : 2024/10/28 [21:22]

김밥그릇 먹는 뻥튀기 사용

다회용기로 쓰레기 DOWN

친환경 골판지로 포토존 및 편의시설 설치

 

▲     ©

 

김천시는 10월 26일(토)부터 27일(일)까지 진행한『2024 김천김밥축제』가 친환경축제로 각종 SNS를 뜨겁게 달구고 있다. 시는 외부 관광객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결과 김천을 김밥천국으로 인식한다는 조사 결과에 실망하지 않고 김밥축제로 기획해 큰 관심을 받았다.

 

 

▲     ©

 

소규모 예산과 첫 시도임에도 불구하고 친환경이라는 확실한 컨셉을 가지고 접근했기에 큰 호응을 이끌고 있다.

 

▲     ©

 

 

먼저, 주 메뉴인 김밥그릇은 뻥튀기를 사용하여 김밥을 먹고 디저트로 사용함으로써 쓰레기를 줄였고, 기름진 음식이 많은 분식들은 모두 다회용기를 사용했다.

 

▲     ©

 

또한, 축제장의 메인 식음존에는 플라스틱 의자가 아닌 골판지를 활용한 테이블과 의자를 설치하고, 각종 포토존과 스탠딩 테이블, 메인 놀이시설

모두 재활용 가능한 골판지를 사용했다.

 

▲     ©

 

축제를 방문한 관람객은 다회용기 사용은 많이 보았지만 골판지를 활용한 테이블, 의자, 포토존, 전시대, 놀이시설은 어느 축제장에서도 볼 수 없는 시설이었다면 친환경 축제 컨셉에 대한 높은 평가를 했다. 무엇보다 뻥튀기 그릇 사용은 신선하고 획기적인 아이디어였다며 김천김밥축제의 킬러 콘텐츠가 됐으면 한다는 응원을 보내기도 했다.

 

▲     ©

 

주차문제, 김밥재료 조기소진 등 부족한 점도 있었지만 다른 자치단체와 차별화된 전략은 앞으로 김천김밥축제가 더욱 발전할 수 있다는 기대를 갖게 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