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는 지난 15일 아포읍에서 2024년 마지막 ‘시민 행복 맞춤형 현장민원실’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올해 마지막으로 열린 아포읍 현장민원실에는 자원봉사자, 공공기관 직원, 공무원 등 140여 명이 아포읍을 찾아 건강 상담 및 진료, 복지 상담, 농업 지원, 무료 법률상담 등을 진행했다. 각 부서와 기관의 전문가들이 협력해 주민들이 필요로 하는 실질적인 서비스를 제공하여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손글씨 체험 △천연 염색 △한궁 체험 등 주민들이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들도 다양하게 마련돼, 민원 서비스를 넘어 여가의 기쁨도 더할 수 있는 시간을 선사했다. 특히, 아포읍 생활개선회 회원들이 행사 안내를 도맡아 해주었고, 소재지 노인복지센터 어르신들이 참여하여 장수사진도 찍고, 다양한 볼거리를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현장민원실에 참여한 한 주민은 "민원 해결을 위해 멀리까지 찾아와 주셔서 좋았고, 한궁 체험과 천연 염색은 평소 접하기 어려운 기회여서 즐거웠다.”라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김용환 열린민원과장은 "시민 여러분들께서 많은 호응을 해주셔서 올해 행사가 무사히 마무리될 수 있었다.”라며 “앞으로도 주민들을 찾아가 고충사항을 들으며 해결하는 질 높은 민원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김천시는 내년에도 ‘시민행복 맞춤형 현장민원실’의 지속적인 운영을 통해 주민 곁으로 한 발짝 더 다가가는 행정을 펼치고, 시민들의 생활 속 불편을 신속히 해결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뉴 포커스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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