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대학교(총장 윤옥현) 치기공학과(학과장 김홍식)는 2024년 10월 25일 부산광역시 치과기공사회에서 주관한 "BDTEX 2024 치기공(학)과 학생 실기 경진대회"에 참가하여 ‘치아 형태 왁스업’ 부문에서 동상(4학년 최*준)을 수상하였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학생 실기 경진대회는 영남권 치기공(학)과 5개 대학(김천대학교, 대구보건대학교, 마산대학교, 부산가톨릭대학교, 부산과학기술대학교)에서 70명의 재학생들이 참가하였고, 치과보철물 제작을 위한 가장 기본적인 학문 분야인 치아 형태 석고 조각 및 왁스업 부문으로 개최되었다. 시상은 10월 26일 "BDTEX 2024 국제 학술대회 및 기자재 전시회" 개회식에서 이루어졌다.
김홍식 학과장은 “김천대 치기 공학과는 특성화된 교육과정 및 학과 전공동아리 등 전공역량 강화 비교과 프로그램의 운영과 산학연계 협력 강화 등을 통해 지역사회를 선도하는 글로벌 치기공 인재 양성을 목표로 실무중심 교육을 하고 있으며, 이런 노력의 결과로 다수의 치기공(학)과 학생 실기 경진대회에서 매번 우수한 입상실적을 보이고 있다.”라고 말하며 “11월에 시행될 2024년 치과기공사 국가시험에서도 학생들이 우수한 성적으로 합격할 수 있도록 학과 내 모든 교수진이 학생지도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김천대 치기 공학과는 경상북도 내 유일한 전공학과로서 1983년 개설된 이래로 지금까지 4,000명이 넘는 졸업생을 배출하였고, 특히 외국인 유학생 및 60대 만학도 국가시험 합격자를 배출하는 쾌거를 달성하여 국적과 세대를 초월한 성과를 거둠으로써 명실공히 치과기공계를 이끌 전도유망한 치과기공사를 양성하는 요람으로 자리 잡고 있다.
<저작권자 ⓒ 뉴 포커스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