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뉴 포커스TV

김천시, 청소년과 시민이 즐기는 문화축제

청소년어울림마당 “일취월짱”

뉴 포커스TV | 기사입력 2024/10/30 [19:00]

김천시, 청소년과 시민이 즐기는 문화축제

청소년어울림마당 “일취월짱”
뉴 포커스TV | 입력 : 2024/10/30 [19:00]

김천시(시장 김충섭)는 지난 26일(토) 안산공원 야외무대에서 청소년과 시민 5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2024년 청소년어울림마당“일취월짱” 두 번째 이야기를 개최했다.

 

▲     ©

 

청소년어울림마당“일취월짱”은 청소년들이 기획하고 참여하는 활동을 통해 건전한 청소년 문화를 형성하고 소통의 장을 마련하는 청소년 문화축제이다.

 

▲     ©

 

행사는 농소초등학교의 밴드 공연으로 시작되었으며, 이어서 한일여중(이그지스트), 성의중(I.P Band), 성의여중그룹사운드, 김천고(로그인), 한일여고(비비드), 김천여고(영밴드), 김천예술고(1+2) 밴드의 다양한 공연이 펼쳐져 분위기를 한층 고조시켰다. 또한, 한일여중(코드), 한일여고(헤이미쉬), 김천예술고등학교(뉴체커스)의 댄스 무대에서는 청소년들이 끼와 재능을 마음껏 발산하며 관객의 열띤 호응을 끌어냈다.

 

▲     ©

 

행사 전에는 12개 팀이 공기부양기 만들기, 자율주행 스마트카 체험, 약제학 표본 젤리 만들기, 레진아트 체험, 자외선 팔찌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 부스를 운영해 참가자들에게 다채로운 즐길 거리를 제공했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한 청소년은 “평소 접해볼 수 없었던, 색다른 체험을 할 수 있어 재미있었다. 공연도 너무 신났고, 친구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어 좋았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     ©

 

김천시 관계자는 “햇살 좋은 가을날, 청소년과 시민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축제가 열려 기쁘다. 청소년들이 학업의 스트레스를 풀고 즐거운 시간이 됐길 바라며, 학생들이 끼와 재능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