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계초, 개교 105주년 기념행사, 소통과 협력으로 빚어낸 아름다운 하루-105년의 학교 사랑, 추억이 피어나는 개교기념일
□ 봉계초등학교(교장 최명숙)은 11월 25일(월), 개교 105주년을 맞아, 전교생과 교육가족 모두가 함께 참여하는 특별한 기념행사를 열었다. 이번 행사는 ‘봉그레 교육가족! 학교사랑’이라는 주제로 학교의 역사와 전통을 기념하고, 학생들과 교육 가족 간의 소통과 협력을 강화하기 위해 기획하였다.
□ 105번째 생일을 축하하며, 전교생과, 교직원, 학부모가 참여하여 학교와 가정에서 추억을 공유하고 애교심을 고취하는 시간을 가졌다.
□ 패들렛 사진 공모전은 학생과 가족이 학교와 관련된 추억의 사진을 업로드하여 소통하는 참여형 활동으로 진행되었다. 이를 통해 교육 공동체가 서로의 이야기를 공유하며 소속감을 느끼는 계기가 되었다. 또한, 학교생일 떡잔치는 학생들과 교직원이 함께 나눔의 의미를 되새기는 따뜻한 시간으로 꾸며졌다.
□ 학교 관계자는 "105년이라는 긴 역사를 함께 기념하며, 학교와 가정이 하나 되는 모습을 볼 수 있어 뜻깊었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학생들과 교육 가족 모두가 학교를 중심으로 더 많은 추억을 쌓길 바란다"고 말했다.
□ 이번 개교 105주년 기념행사는 학교의 역사적 가치를 되새기고, 가족과 친구 간의 특별한 유대를 형성하는 계기가 되어 즐거운 학교 문화를 조성하는 데 기여했다. <저작권자 ⓒ 뉴 포커스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