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뉴 포커스TV

김천대, 2024년 김천시 ‘청년CEO육성사업’ 중간실적발표회

뉴 포커스TV | 기사입력 2024/09/02 [09:57]

김천대, 2024년 김천시 ‘청년CEO육성사업’ 중간실적발표회

뉴 포커스TV | 입력 : 2024/09/02 [09:57]

김천대학교(총장 윤옥현) 산학협력단(단장 김용준)은 김천대학교 본관에서 김천시 청년CEO육성사업 중간실적발표회를 개최하였다고 1일 밝혔다.

 

▲     ©

 중간실적발표회는 전문가 심사를 통해 청년CEO들의 성공적인 창업을 위한 준비과정 점검과 현실적 조언 및 전문 지식을 전달하고 창업진행도가 우수한 청년CEO를 선발하고자 개최되었다.

 

▲     ©

 이번 행사에는 김천대학교 산학협력단 김용준 단장, 김봉수 부단장, 홍상민 청년CEO사업단장, 김동훈 교수, 정우민 교수, 서재필 교수 등 사업단 대학 관계자들과 김천시청 윤혜수 주무관, 한국교통안전공단 정석훈 처장, 한국도로공사 권지환 팀장, 한국전력기술(주) 김정윤 팀장 등 관내 지역 공공기관 임직원들이 참석하였다.

 

참가팀은 5개 팀으로서 6차산업 창업 1팀, 지식창업 2팀, 일반창업 1팀, 기술창업 1팀이며, 각 팀들은 중간실적발표회를 통해 현재까지의 창업 진행 과정과 개발된 제품을 소개하였고, 정성·정량적 성과를 포함한 사업진척도를 발표하였다.

 

▲     ©

 시상은 5명의 전문심사위원들의 심사를 거쳐 3팀이 선정되었다. 최우수상은 김세옥님(미술체험 및 카페음료 - 지식창업), 우수상에는 최선영님(운동재활, 미술재활, 언어재활 – 일반창업), 장려상에는 마진철님(맞춤형 AI – 기술창업)이 각각 수상하였다. 시상금은 최우수상 50만원, 우수상 30만원, 장려상 20만원이 수여되었다.

 

▲     ©

 홍상민 청년CEO사업단장은 “선정부터 중간발표회까지 열심히 노력해 주신 청년CEO들의 노고에 감사드리고, 남은 기간 동안 혁신적인 아이디어와 짜임새 있는 계획을 바탕으로 성공 창업의 길로 진입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     ©

 김천대학교 산학협력단은 ‘2024년 김천시 청년CEO 육성사업’을 통해 김천시 청년CEO들의 성공적인 창업을 지원하며, 실질적인 매출로 안정적인 일자리를 창출하는 산학협력의 성과를 위해 꾸준히 노력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