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뉴 포커스TV

한중경제문화교육협회 대구경북지회, 중한(장춘)국제협력시범구 초청교류회 성황리에 개최

뉴 포커스TV | 기사입력 2024/07/26 [16:53]

한중경제문화교육협회 대구경북지회, 중한(장춘)국제협력시범구 초청교류회 성황리에 개최

뉴 포커스TV | 입력 : 2024/07/26 [16:53]

한중경제문화교육협회 대구경북지회(회장 최계희)는 2024년 7월 24일(수) 대구 알파시티 SPHERE AX 사옥에서 '중한(장춘)국제협력시범구 초청교류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

 

▲     ©

 

 이번 행사는 한중경제문화교육협회 대구경북지회가 주최하고, 중한(장춘)국제협력시범구 관리위원회가 주관했다. 

 

▲     ©

 

 행사에는 주부산 중국총영사관 진일표 총영사, 장춘대외개방협력시범구관리사무실 양쩬 주임, 경상북도경제진흥원 송경창 원장, 대구한의대학교 변창훈 총장, 소상공인진흥공단 정희 대구경북본부장 등 양국의 주요 인사들이 대거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     ©

 

 최계희 회장은 환영사를 통해 "이번 교류회를 통해 한국과 중국 간의 경제, 문화, 교육 분야에서의 협력이 더욱 강화되기를 기대한다"며 "양국 간 상호 이해와 신뢰를 바탕으로 지속 가능한 발전을 이루어 나갈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     ©

 

 행사는 중한 시범구 홍보영상 시청, 양쩬 주임의 중한장춘국제 협력 시범구 사업 소개, 참가 기업들의 발표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되었다. 

 

▲     ©

 

 특히, 대구한의대학교와 중한(장춘)국제협력시범구 관리위원회는 이날 중화문화 교육 분야에서의 협력과 유학생 파견, 청년 학생들의 국제교류 촉진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하여 눈길을 끌었다.

 

▲     ©

 

 대구한의대학교 변창훈 총장은 "이번 교류회를 통해 대구경북 지역 기업들의 중국 진출 기회가 확대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양국 간 경제, 문화, 교육 분야의 교류 활성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     ©

 

 한편, 이번 행사에는 경북여성경제인협회, 이노비즈협회, 주식회사 스피어 에이엑스, 현대퓨처넷, 주식회사 푸름인재개발원 등 다수의 기업 관계자들도 참석하여 중한 협력에 대한 높은 관심을 보였다.

 

▲     ©

 

 한중경제문화교육협회 대구경북지회는 앞으로도 이같은 교류 행사를 지속적으로 개최하여 한중 간 협력 관계를 더욱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