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대학교 산학협력단 ‘김천시 진로적성체험지원센터’ 문성중학교 김천대학교에서 지역 대학 전공 진로 체험 실시
7월 3일 김천대학교(총장 윤옥현) 산학협력단(단장 김용준)에서는 김천 문성중학교(교장 백승익) 자유학기제중인 1학년 57명 학생이 김천대학교를 방문하여 전공 체험을 실시하였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전공체험은 김천시 진로적성체험지원센터(센터장 류재기)의 주관 하에 임상병리학과, 경찰소방학과, 사회복지상담학부에서 체험이 진행되었다. 문성중학교는 매년 1학년 학생들을 전공체험에 참여시켜 학생들의 진로설계 및 꿈 찾기를 위한 많은 노력을 하고 있으며, 이외에도 김천시 진로적성체험지원센터에서 운영중인 IT융복합체험, UCC공모전, 교수특강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하여 학생들의 꿈길을 찾아주고 있다.
임상병리학과 체험을 마친 한 학생은 “제 혈액형이 A형 인줄 알았는데 정확하게 검사해보니 O형이 나와서 신기했다”라며 체험 수기를 전했으며, 그 외에도 많은 학생들이 높은 프로그램 참여와 호기심을 보였다.
한편 김천시 진로적성체험지원센터는 학과전공체험, 교수특강, IT융복합체험, 지역기업탐방, 학부모특강, UCC공모전등 다양한 진로설계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으며 높은 인기로 2024년도 프로그램 접수는 현재 마감된 상태이다.
<저작권자 ⓒ 뉴 포커스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