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김천교육지원청(교육장 공현주)은 6월 26일에서 김천발명교육센터에서 초등학교 5~6학년으로 구성된 14팀(28명)을 대상으로 ‘2024 사제동행 질문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대회는 관내 14개 초등학교에서 학생 4명과 지도교사 1명이 팀을 이루는 사제동행 대회로 진행되었다.
대회 주제로 국가지속가능발전목표 9개 주제 중 ‘기후 변화와 대응’이 추첨되었고, 그에 따라 ‘탄소중립’이 제시되었으며, 학생들은 생성형 AI, 에듀테크 등 디지털 기반 학습 환경을 활용하여 문제 상황을 탐색한 후 탐구 질문을 생성하고, 탐구 방법을 설계하는 과정을 탐구 계획서로 작성했다. 팀원 간 적극적인 토론뿐만 아니라 지도교사의 적절한 피드백으로 대회장 곳곳에 열띤 장면이 펼쳐졌다.
김천교육지원청 공현주 교육장은 “학생들과 지도 선생님들이 주어진 주제에 대해 아이디어를 공유하고 협업하는 탐구 모습이 앞으로 학교가 나아가야 할 모습이 아닐까 생각한다. 김천교육지원청은 앞으로도 학생들의 미래 역량을 기르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며, 학생들의 창의력을 존중하고 격려하는 교육 환경을 지속적으로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학생들이 미래 사회에 대응하는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창의적 아이디어를 발전시키고, 문제해결 능력과 협업 능력도 길러주는 동시에 디지털 시대의 요구에 부응하는 능력을 강화하는 기회를 제공하고시대의 미래를 모색하고 창의적 문제해결능력을 키우기 위해 마련되었다.
<저작권자 ⓒ 뉴 포커스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