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대학교(총장 윤옥현) 유아교육과는 재학생의 취업 역량 강화를 위해 2024학년도 우수 기업 탐방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전원유치원을 방문했다고 23일 밝혔다.
대전광역시 유성구에 위치한 전원유치원은 ‘나와 이웃을 사랑하고, 나라를 사랑하며, 더 나아가 세계를 품는 행복한 어린이 양성’이라는 교육 목표 아래 1983년 개원 이후 40여 년 간 지역 최고의 유아교육기관으로 자리매김해왔다. 천 평의 전원유치원 넓은 부지에는 조팝나무, 측백나무, 소나무 등 수천 그루의 나무들과 다양한 들꽃들이 어우러져 있어, 이름에 걸맞는 빼어난 교육 환경을 자랑한다.
이날 탐방에서는 전원유치원 송미화 원장의 안내로 유아의 자유 놀이를 관찰하고, 유치원 내부의 교실과 강당, 외부 놀이시설인 물·모래 놀이영역, 텃밭, 한옥 등을 견학했다. 이어 유치원 운영에 대한 전반적인 특강도 진행되었다.
장기덕 학과장은 "학생들이 우수한 유아교육기관을 직접 방문하여 보고 느끼면서 교사의 역할에 대해 더 깊이 고민하고 성찰하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 이번 방문을 통해 진정한 교사가 되는 길에 한 발 더 가까이 다가가는 시간이 되었기를 기대하며, 앞으로도 다양한 우수 기업 탐방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탐방에 참여한 이** 학생은 “아이들이 손수 가꾸는 텃밭에서 오이를 따먹고, 물·모래 놀이영역에서 열심히 물길을 만들며 놀고, 황토로 만든 천연 미끄럼틀에서 미끄럼을 타면서 노는 모습을 보니 이 유치원이 얼마나 좋은지 느낄 수 있었다. 이번 학과 탐방을 통해 자연친화 유아교육에 더욱 관심을 갖게 되어 기쁘다”며 소감을 전했다.
김천대학교 유아교육과는 교사로서의 바른 인성교육과 교직전문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서비스러닝, 현장연계 실습, 유-초 연계 실습, 지역 유관기관(초등학교, 지역아동센터) 연계 실습 등 타 대학 유아교육과와 차별되는 맞춤형 실습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상담심리학과와의 연계 전공을 통해 유아교육학 학위와 아동심리상담 학위 2개와 마이크로디그리 교육과정 이수로 ‘유아 창의성 교육’ 마이크로디그리 학위를 취득할 수 있다. 이와 같이 김천대학교 유아교육과는 다양한 학위를 취득할 수 있다.
문의전화 054-420-4075
<저작권자 ⓒ 뉴 포커스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