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 적극 행정 우수사례 온라인 시민투표 시행5.30.(목)~6.7.(금) 투표 진행, 시민 체감 적극 행정 우수사례 선정
김천시는 5월 30일부터 6월 7일까지 ‘2024년 상반기 적극 행정 우수사례’ 선정을 위한 온라인 시민투표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온라인 시민투표는 시민이 공감하고 체감할 수 있는 적극 행정 우수사례를 발굴·확산하기 위해 올해 처음으로 실시된다. 온라인 투표는 김천시청 누리집(시민마당>정책토론>설문조사)를 통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시민과 부서 추천을 통해 접수된 우수사례 9개 가운데 1인당 3개의 우수사례를 투표할 수 있다.
시는 온라인 투표와 사전심사를 거쳐 최종 후보를 선발하고 인사위원회 심의·의결을 통해 6월 중 3명(최우수1, 우수1, 장려1)의 적극 행정 우수공무원을 선발할 계획이다.
이우문 기획예산실장은 “적극 행정 우수공무원 선발에 더욱 공정성을 기하고 시민의 목소리를 반영하기 위해 온라인 시민투표를 하게 됐다”라고 밝히며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한편, 김천시는 시민이 일상에서 체감하는 적극 행정의 구현과 적극적으로 일하는 공직문화의 확산을 위해 매년 적극 행정 우수공무원을 선발하고 선발된 공무원에게 인사상 인센티브를 부여하고 있다. <저작권자 ⓒ 뉴 포커스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