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 포커스TV

김천시, 제7회 전국 종별우슈선수권대회

엘리트·생활체육 대회 동시 개최, 선수 900명 참가

뉴 포커스TV | 기사입력 2024/05/24 [20:55]

김천시, 제7회 전국 종별우슈선수권대회

엘리트·생활체육 대회 동시 개최, 선수 900명 참가
뉴 포커스TV | 입력 : 2024/05/24 [20:55]

김천시는 525일부터 27일까지 김천종합스포츠타운 배드민턴장에서7회 전국 종별우슈선수권대회를 개최한다.

 

 

 

대한우슈협회가 주최하고 경상북도우슈협회, 김천시우슈협회가 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엘리트와 생활체육 경기가 동시에 열려 국내 우슈 발전과 저변확대에 크게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된다. 경기종목은 산타와 투로로 구분되고 선수 900여 명이 참가해 나이별(초등·중등·고등·대학·일반부), 체급별로 나눠 경기가 진행된다.

 

산타는 우슈에서 격투기 형식으로 상대방과 겨루는 경기로, 선수들이 보호장비를 착용하고 주먹과 발차기 등의 기술을 통해 상대방과 대련하는 종목이다. 반면 투로는 태권도 품새와 같이 정해진 동작과 기술을 선보여 기술의 정확성과 표현력을 평가하는 종목이다.

 

김종현 스포츠산업과장은 우슈는 우리의 몸과 마음을 단련하는 데 있어 훌륭한 스포츠라 생각한다.”라며, “이번 대회를 통해 우슈의 매력이 널리 알려져 더욱 많은 사람들이 우슈를 접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김천종합스포츠타운에서는 연중 50여 개의 전국 스포츠대회가 개최되며, 뛰어난 접근성과 우수한 경기시설로 전국에서 각종 대회 개최 및 전지훈련의 최적지로 손꼽힌다. 이번 우슈대회가 끝나고 531일부터 3일간 전국 킥복싱대회가 배드민턴장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