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 맑은물사업소에서는 우리가 마시는 수돗물의 우수성을 알리고 수돗물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더불어 수질 관련 정보를 시민들에게 제공하고자 2024년‘수돗물 품질보고서’를 제작·배부했다고 밝혔다.
수도법 제31조 규정에 따라 매년 제작하고 있는 품질보고서에는 수돗물이 각 가정에 공급되는 과정, 수돗물 수질기준과 수질검사 결과뿐만 아니라 수돗물에 대한 일반상식 및 민원 안내 전화번호 등 다양한 정보가 담겨있다.
특히, 김천의 수돗물은 우수한 수질을 유지하고 있는 감천의 복류수(모래층 8m 이하에서 흐르는 물)를 취수해 원수로 사용하고 있으며, 수돗물 수질검사 결과 먹는 물 수질기준에 모두「적합」 판정을 받아 시민들이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수돗물을 공급하는 것으로 확인됐다.
전대훈 맑은물사업소장은“이번 보고서를 통해 많은 시민분이 직접 마시고 있는 수돗물에 대한 궁금증 해소에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면서, “시민들의 건강과 안전을 위해 맑고 깨끗한 물 공급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수돗물 품질보고서는 시청 민원실,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등에 비치하고 김천시청 누리집에도 게시해 시민들이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저작권자 ⓒ 뉴 포커스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