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 포커스TV

부항면, 산불방지결의대회 성료... 산불 예방 총력 다짐

2024년 산불예방교육 및 산불방지 결의대회

뉴 포커스TV | 기사입력 2024/11/12 [14:29]

부항면, 산불방지결의대회 성료... 산불 예방 총력 다짐

2024년 산불예방교육 및 산불방지 결의대회
뉴 포커스TV | 입력 : 2024/11/12 [14:29]

김천시 부항면(면장 이현기)은 지난 11월 12일 부항면행정복지센터 2층 회의실에서 의용소방대, 산불감시원, 관계기관 단체장과 공무원, 이명기 김천시 의원 등 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 산불예방교육 및 산불방지 결의대회를 개최했다.

 

▲     ©

 

이번 결의대회는 가을철 건조한 날씨로 산불 발생 위험이 높아짐에 따라, 산불 예방의 중요성을 되새기고 산불 방지에 대한 결의를 다지고자 마련됐다. 행사는 산불 예방 결의문 낭독과 예방 교육으로 구성됐으며, 참가자들은 △산불 예방 수칙 △산불 발생 시 초기 대응 방법 △산불 방지 캠페인 등의 교육을 통해 실질적인 산불 대처 방안을 익히는 시간을 가졌다.

 

▲     ©

 

이현기 부항면장은 “한 번 산불이 발생하면 그 피해는 회복하기 어려우며, 부항면의 울창한 산림과 청정 자원이 한순간에 사라질 수 있기에 주민 여러분의 관심과 협조가 필수적이다”라며, “이번 결의대회에서 보여주신 열정에 깊이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부항면은 아름다운 산림자원을 후손들에게 물려줄 수 있도록 산불 예방 활동에 노력해달라.”라고 당부했다.

 

▲     ©

 

한편, 부항면은 지난 1일부터 산불방지대책본부를 운영하여 비상근무체제에 돌입했으며 산불감시원 배치와 산불 취약지에 대한 단속 강화, 산불 예방 홍보, 산림연접지 소각행위 단속 및 입산자 통제 등 산불예방활동을 벌이고 있다.

 

▲     ©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