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령면 자연보호협의회(회장 박유순)는 11일 개령면 내에서 폐형광등 수거 캠페인을 성공적으로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지역 주민들의 환경 보호 의식을 높이고, 안전한 폐기 방법에 대한 인식을 확산하기 위해 이뤄졌다.
폐형광등은 적절히 처리되지 않으면 환경에 큰 영향을 미칠 수 있기 때문에, 자연보호협의회에서는 이번 캠페인에서 그 중요성을 강조하고, 각 마을에 폐형광등 수거함이 있는 곳과 없는 곳 모두 돌며 안전하게 처리 방법을 안내했다.
박유순 개령면 자연보호협의회장은 “폐형광등은 우리가 자주 사용하지만, 그 처리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환경오염 문제를 해결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이번 캠페인을 통해 주민들이 올바른 폐기 방법을 인식하고 환경보호에 더 많은 관심을 가질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했다.
임동환 개령면장은 “깨끗하고 청결한 개령면을 만들기 위해 항상 앞장서서 도와주시는 자연보호협의회원들에게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 앞으로도 다양한 활동으로 개령면 환경 문제 해결에 앞장서주시길 바란다”라고 했다.
캠페인에 이어, 자연보호협의회는 이날 정기회의를 열고, 향후 환경 보호 활동을 논의했다. 회의에서는 상·하반기 폐형광등 수거의 날 및 청결 운동을 계속 이어 나가기로 했다. <저작권자 ⓒ 뉴 포커스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