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 포커스TV

구성면 송죽2리, 마을벽화 꾸미기

한국미술인선교회 작가 아름다운 재능기부

뉴 포커스TV | 기사입력 2024/11/06 [23:09]

구성면 송죽2리, 마을벽화 꾸미기

한국미술인선교회 작가 아름다운 재능기부
뉴 포커스TV | 입력 : 2024/11/06 [23:09]

구성면(면장 이혜정)에서는 5일(화), 송죽2리(이장 이상찬)에서 마을벽화 꾸미기 활동을 했다. 마을에 소재한 송죽교회에서 한국미술인선교회의 작가들을 초청해 마을 가정집 벽과 담에 생기 있는 그림을 그려 넣었다.

 

▲     ©

 

이날 주민과 작가 30명이 벽화로 자신의 재능을 기부했으며, 동·식물 뿐만 아니라 밤하늘과 같은 자연의 모습 등 다양한 작품들이 송죽2리 마을에 그려졌다. 그 중 가장 이목을 끄는 작품은 컨테이너에 그려진 소나무와 대나무의 그림이며 시원하게 쭉 뻗은 나무의 모습은 보는 사람으로 하여금 실제 나무를 보는 것 같은 느낌이 들게 한다.

 

▲     ©

 

그동안 송죽2리 마을의 벽과 담은 금이 가거나 청결하게 관리되고 있지 않아 주민 간의 갈등이 조금씩 있어 왔다. 이번 활동을 계기로 주민들은 너 나 할 것 없이 이번 활동에 참여하였으며 자신들의 벽과 담을 작품으로 활용하는 것에 흔쾌히 협조하는 등 정겨운 마을의 모습을 되찾을 수 있었다.

 

▲     ©

 

이혜정 구성면장은 “벽화는 마을의 분위기에 정말 큰 비중을 차지한다고 생각한다.”라며, “이번에 송죽교회에서 한국미술인선교회의 작가님들을 초청해 송죽2리에 생기가 넘치는 벽화를 그려주어 너무나 감사하다.”라고 했으며, 이상찬 송죽2리 이장은 “멀리서 우리 마을까지 찾아와 주신것만으로도 감사한데 큰 선물까지 해주셔서 정말로 감사드린다.”라며, “아름다운 벽화를 깨끗하게 관리해 멋진 마을의 모습을 유지해 나가겠다.”라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