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 포커스TV

‘김천김밥축제 10만명 방문’흥행 성공

처음이라 김밥 꼬다리처럼 삐쭉빼죽 귀요미

뉴 포커스TV | 기사입력 2024/10/28 [21:16]

‘김천김밥축제 10만명 방문’흥행 성공

처음이라 김밥 꼬다리처럼 삐쭉빼죽 귀요미
뉴 포커스TV | 입력 : 2024/10/28 [21:16]

MZ세대 관광객 확보

10만명의 구름인파 가능성 확인

우리만의 축제가 아닌 대한민국 축제로 거듭

 

▲     ©

 

김천시는 10월 26일(토)부터 27일(일)까지 진행한『2024 김천김밥축제』를 성황리에 마쳤다.

 

▲     ©

 

축제 시작 전부터 많은 이들의 궁금점을 자아냈던 김천김밥축제는 10만명이라는 김천시 행사이래 전대미문의 기록을 했다.

 

▲     ©

 

지역의 특산품을 활용한 포도·자두 축제외에 별다른 축제가 없었던

김천시는 김밥천국이라는 단어를 활용해 재미있는 스토리텔링을 만들어 행사전부터 각종 매스컴을 떠들썩하게 했다.

 

▲     ©

 

소규모 예산이었지만 10만명이라는 관광객이 방문한데는 축제 스토리텔링과 캐릭터로 정체성 확보, 친근한 음식인 “김밥”이라는 소재, 지역 특산품과 관광지를 활용한 김밥개발, 친환경 축제, 가족친화적 프로그램 구성 등을 손꼽고 있다.

 

▲     ©

 

김천김밥축제에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김천김밥쿡킹대회, 이혜정 김천시 관광홍보대사의 김천김밥레시피, 김밥 인플루언스인 정다현 작가의 김밥 큐레이팅 등이 있으며, 제1회 김천김밥쿡킹대회 금상을 수상한 “오삼이 김밥”은 오는 11월 전국 CU편의점을 통해 맛 볼 수 있다.

 

김충섭 김천시장은“김천김밥축제에 큰 호응과 방문에 감사를 드린다.”라며 “1회 축제의 미흡한 점을 잘 보완해 내년에는 더욱 세심한 준비로 대한민국 대표 축제로 만들겠으니 많은 관심과 응원 바란다.”라고 전했다.

 

▲     ©

 

한편, 소규모 예산으로 처음 시행하는 축제라 교통문제, 김밥재료 부족, 시스템관리에 문제점들이 있었지만 김천을 전국적으로 홍보해 김천의 관광자원, 먹거리, 특산품 등을 소개할 수 있었다는데 큰 의의를 두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