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 포커스TV

구성면, 찾아온‘현장민원실’

현장에서 해결하는 맞춤형 민원 서비스로 주민 만족도 UP

뉴 포커스TV | 기사입력 2024/09/27 [11:34]

구성면, 찾아온‘현장민원실’

현장에서 해결하는 맞춤형 민원 서비스로 주민 만족도 UP
뉴 포커스TV | 입력 : 2024/09/27 [11:34]

김천시는 지난 26일 구성면에서 시민들에게 더욱 가까이 다가가기 위한 ‘시민행복 맞춤형 현장민원실'을 개최했다.

 

▲     ©

 

이번 현장민원실은 주민들의 생활 속 불편 사항을 직접 듣고 즉각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자원봉사자, 공공기관 직원, 공무원 등 140여 명이 구성면을 찾아가 주민들에게 건강 상담 및 의료 서비스, 노인‧장애인 복지 상담, 농기계수리 점검, 지적·법률 상담 등 주민들에게 필요한 실질적 서비스를 제공해 큰 호응을 얻었다.

 

▲     ©

 

2008년부터 운영된‘찾아가는 현장민원실'은 김천시의 대표적인 주민 맞춤형 민원 서비스로 민원 해결뿐만 아니라 가훈 쓰기, 장수 사진 촬영, 안경 수리, 심폐소생술 교육, 천연 염색, 예쁜 손 글씨 쓰기, 한궁 체험 등 다양한 여가 프로그램을 통해 주민들에게 즐길 거리까지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현장민원실에 참여한 한 주민은“평소 시청까지 가기 어려워 민원을 해결하기 힘들었는데, 이렇게 직접 찾아와 주니 정말 반가웠다. 특히 건강 상담을 통해 진료도 받아볼 수 있어 좋았다.”라고 전했다.

 

▲     ©

 

김용환 열린민원과장은“현장민원실은 시민들의 목소리를 가까이에서 듣고 즉각적인 해결을 도모하는 소통의 장”이라며, “앞으로 더욱 알차고 다양한 서비스로 주민들을 찾아가겠다.”라고 전했다.

 

▲     ©

 

한편, 김천시는 오는 11월 대항면과 아포읍에서 ‘시민행복 맞춤형 현장민원실'을 추가로 진행할 예정이며, 이를 통해 주민들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시민들의 생활 속 불편을 더욱 신속히 해결해 나갈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