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 포커스TV

김천시립도서관 <반 고흐 콘서트> 성황리 개최

반 고흐의 삶과 그림, 그리고 그에 걸맞은 클래식 음악

뉴 포커스TV | 기사입력 2024/09/26 [22:50]

김천시립도서관 <반 고흐 콘서트> 성황리 개최

반 고흐의 삶과 그림, 그리고 그에 걸맞은 클래식 음악
뉴 포커스TV | 입력 : 2024/09/26 [22:50]

김천시립도서관(관장 이순영)은 지난 25일 저녁 율곡홀에서 300여 명의 시민들이 모인 가운데 음악이 흐르는 인문학 강연 「반 고흐 콘서트」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     ©

 

이날 행사에서는 예술인문학자인 이동섭 작가가 진행을 맡아 반 고흐에 대한 강연과 더불어 플루트(김혜정), 클래식 기타(김경태), 첼로(김혜정)로 구성된 연주단과 영국 왕실 만찬회 연주를 비롯해 유럽 7개국에서 활동 중인 이영표 바이올리니스트가 특별출연하여 클래식 협주가 진행됐다.

 

▲     ©

 

이동섭 작가는 진지하면서도 위트 있는 언변으로 빈센트 반 고흐의 삶과 예술적 여정을 재미나게 소개했으며 당시의 시대상과 반 고흐의 대표작을 조명하며 화가의 의도가 어떻게 작품에 투영되는지 알기 쉽게 설명해 청중들과 예술적 감흥을 자극했다.

 

특히 이날 강연은 반 고흐의 작품에 어울리는 클래식 음악이 현장에서 연주되는 독특한 형식의 렉처 콘서트로 이영표 바이올리니스트의 섬세한 연주를 메인으로 플루트, 클래식 기타, 첼로가 더해진 연주가 반 고흐의 작품과 함께 어우러지며 음악적 감동을 청중들에게 전달하며 큰 찬사를 받았다.

 

또한 행사 전후에는 김천시의 유일한 국보 문화재인 ‘김천 갈항사지 동·서 삼층석탑’ 반환의 정당성과 타당성을 시민들에게 홍보하고 서명운동을 전개했다.

 

▲     ©

 

이순영 시립도서관장은 “오늘 강연은 미술과 음악을 결합한 특별한 형식으로 시민들이 반 고흐의 작품에 대한 새로운 시각을 얻고 음악적 즐거움을 얻었기를 바란다. 앞으로도 다양하고 유익한 프로그램 운영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