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 포커스TV

김천시 평생교육원 직업교육훈련생, 율곡동에 재능기부 반찬 나눔

마음을 담은 요리, 이웃과 함께 나눠요!

뉴 포커스TV | 기사입력 2024/09/24 [11:09]

김천시 평생교육원 직업교육훈련생, 율곡동에 재능기부 반찬 나눔

마음을 담은 요리, 이웃과 함께 나눠요!
뉴 포커스TV | 입력 : 2024/09/24 [11:09]

김천시 평생교육원 여성새로일하기센터 직업교육훈련 교육생들은 9월 23일 직접 만든 반찬을 율곡동 행정복지센터 나눔 냉장고에 기부하며 따뜻한 나눔을 실천했다.

 

▲     ©

 

이번 재능기부는 직업교육훈련 한식 조리사 양성 과정 교육생 20명이 참여해 직무 소양 교육 실습으로 직접 만든 반찬을 이웃에게 나누고자 진행됐으며, 율곡동 행정복지센터 내 나눔 냉장고를 통해 반찬이 필요한 소외계층에게 전달된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직업교육훈련 직무 소양 교육은 교육생의 직업 적응 능력 향상을 위해 실시됐으며, 특히 이번 한식 조리사 양성 과정 훈련생들은 취업 후 실무에 적용할 수 있는 단체급식을 직접 실습해 취업 후 실무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을 해소할 수 있었다.

 

김병하 율곡동장은“직접 만든 반찬을 재능기부 해주신 훈련생분들께 감사드리며, 나누어주신 반찬은 필요한 이웃에게 잘 전달하겠다”라며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김천시 평생교육원 관계자는“이번 나눔을 통해 훈련생들이 정성껏 만든 반찬이 이웃에게 잘 전달되어 보람을 느낀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여성들의 역량 강화를 돕고, 지역사회와 상생하며 다양한 나눔 활동을 이어가겠다”라고 밝혔다.

 

▲     ©

 

김천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구직 여성과 구인 기업의 연계뿐만 아니라 직업교육훈련 프로그램, 새일 여성 인턴 지원사업 등을 통해 여성의 사회활동을 종합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취업을 희망하는 여성은 김천여성새로일하기센터 (054) 430-1179로 문의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