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상공회의소(회장 안용우)는 「소상공인 온라인 마케팅 역량강화 컨설팅」2차 과정을 시작했다.
이번 교육은 김천시 관내 사업장을 둔 소상공인 또는 예비 창업자를 대상으로 온라인 시장진출의 성공적인 정착을 위해 소상공인 전문 컨설턴트 최원석 대표 를 초빙하여 소상공인 및 예비창업자들에게 온라인 마케팅에 도움을 주고자 마련됐다.
이번 교육은 온라인마케팅의 기본인 온라인판매 플랫폼을 활용한 기본 개념과 온라인판매, 광고 및 마케팅 등 컨설팅 할 수 있는 시간이 됐다.
김천시가 주최하고 김천상공회의소 주관하는 이번 과정은 코로나 이후 비대면 소비가 활성화되면서 온라인 거래도 증가하고 있어 지역경제 활성화 차원에서 소상공인 온라인 마케팅 역량강화 컨설팅은 소상공인이나 예비창업자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이번 2차 「온라인 판매 플랫폼 활용」–라이브커머스 활용, 홈페이지제작, 네이버광고, SNS 및 블로그 마케팅 등을 총 5일간 20시간 과정으로 진행하며, 기본개념과 실습을 바탕으로 온라인 마케팅 실무에 바로 적용 할 수 있게 할 예정이다.
한편, 김천상공회의소 관계자는 “소상공인 및 예비창업자 혼자서 온라인 판매 및 홍보하기 힘든 부분이 많은데 이번 교육으로 온라인 판매 홍보, 마케팅 등 다양한 부분에서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라며 이번 “온라인 마케팅 교육을 통해 지역 소상공인들이 더욱 좋은 성과를 내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많은 기여를 할 수 좋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 포커스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