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 포커스TV

경북보건대 물류전문가 초청 릴레이 26차 특강

김천, 스마트물류가 답이다.

뉴 포커스TV | 기사입력 2024/09/20 [12:14]

경북보건대 물류전문가 초청 릴레이 26차 특강

김천, 스마트물류가 답이다.
뉴 포커스TV | 입력 : 2024/09/20 [12:14]

경북보건대(총장 이은직`)에서는 24년도 2학기 개강과 함께 “김천! 스마트물류가 답이다” 물류기업인 특강(26차)을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     ©

 

이번 기업인 초청 특강에서 뉴통주식회사 유수남 상무이사는 “뉴통의 회사명은 새롭다는 뜻의 NEW와 통할통(通)을 합쳐서 ‘새로운 소통’ ‘새로운 유통물류’ ‘새로운 통로’를 의미한다”며 뉴통과 마켓컬리의 비즈니스 모델을 통한 풀필먼트 서비스의 비전 이라는 내용으로 강의를 진행했다.

 

이번 특강에서는 뉴통과 마켓컬리의 비즈니스 모델을 비교하며 각사의 유통물류 혁신사례를 바탕으로 향후 F&B 비즈니스 분야에서 △물류풀필먼트 서비스의 비전 △뉴통의 차별화된 AI 물류서비스전략 △물류시스템 고도화에 따른 유통물류산업의 순기능 △김천스마트물류센터의 기능 및 핵심역할 등에 대하여 설명했다.

 

뉴통주식회사 유수남 상무이사는 “고객 맞춤형 솔루션과 식자재 물류유통 강점을 가진 뉴통 주식회사는 향후 김천지역을 중심으로 물류유통 거점 클러스터를 창출하겠다” 라고 덧붙였다.

 

이에, 경북 U-City 프로젝트 성공과 번영을 기원하는 이은직 총장(경북보건대학교)은 “우리 대학은 뉴통 주식회사와 함께 실무 중심의 물류 중간관리자 양성을 위해 대학 역량을 집중하고 있으며, 특히 기업요구에 맞춘 물류관리사와 유통관리사 자격증 취득을 위한 비교과 프로그램도 함께 운영하겠다”고 말하였다.

 

▲     ©

 

한편 입학이 취업 및 자격증과 연결되는 경북보건대 스마트물류과는 남부권 물류거점도시로 선정된 김천시 특화분야인 “물류” 협력학과로서, 경북보건대는 김천시, 김천상공회의소와 함께 컨소시엄을 구성해 지역 특화 분야로 “물류 산업”이 지정되었다. 2022년 6월 교육부 주관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사업(HiVE사업)에 선정되어 2022년부터 2024년까지 3년간 총 55억 원 규모의 사업비를 지원받아 4차 산업혁명시대 ICT 물류융합 전문 인력을 양성하는 '스마트물류과'는 현재 2025학년도 신입생 30명을 모집하고 있다.

 

또한, 개교 68주년의 경북보건대학교는 쿠팡풀필먼트, SK쉴더스, 경북TP, 주식회사 부릉 등 19개 협력기업(24년 05월 기준)과 제휴한 미래 개척 실용 중심대학으로 주목 받고 있다. 특히 스마트물류과는 4차산업시대를 선도하는 산업 현장중심대학으로 주목받고 있다. 또한 학과 교육과정에는 산업체인사 초청특강 등 기업 실무중심 교육프로그램을 운영중이며 입학과 취업이 연결되는 원스탑교육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 뉴통 주식회사는 공급자와 수요자 즉, 고객사와 협력사의 상호 시너지에 초점이 맞추어진 서비스를 제공하며, 주된 종합 솔루션은 전국 콜드체인 유통 물류시스템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으로서, 구매, 보관부터 배송까지 식자재 유통 물류의 기본적인 업무기능에서 시작해 고객과 협력사에 연결된 공급사슬 전체를 분석하고 함께 개선하고 있습니다, 특히 경북 김천에 본부와 본사 및 복합물류센터를 운영하는 기업형 식자재 콜드체인 유통 물류 서비스 기업이며, 외식 관련 유통 물류업에서 20년 이상의 경력을 갖춘 김석운 대표가 2019년 5월에 창업과 설립을 주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