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 포커스TV

율곡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 국토안전관리원 영남지역본부 취약계층 위문

나눔으로 채워지는 한가위 풍경

뉴 포커스TV | 기사입력 2024/09/11 [11:12]

율곡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 국토안전관리원 영남지역본부 취약계층 위문

나눔으로 채워지는 한가위 풍경
뉴 포커스TV | 입력 : 2024/09/11 [11:12]

율곡동행정복지센터(동장 김병하)는 민족 고유의 명절 추석을 앞두고 10일 율곡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국토안전관리원 영남지역본부가 공동으로 식용유, 김, 밀가루, 세제 등 100만 원 상당의 생필품 20상자를 전달했다고 밝혔다.

 

▲     ©

 이날 김규선 국토안전관리원 영남지역본부장과 직원을 비롯해 박동용 율곡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과 위원 20여 명이 함께 독거노인, 장애인 등 취약계층 20가구를 직접 방문하여 안부를 살피고 직접 포장한 생필품을 전달했다.

 

김규선 본부장은“모든 분이 따뜻하고 넉넉한 한가위를 맞이하시길 바라며, 나눔문화 확산과 공익가치 실현을 위한 작은 노력이 사랑과 인정으로 넘치는 지역사회를 만드는 데 보탬이 되도록 앞으로도 지속해 사회공헌활동을 추진할 계획이다. ”라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 함께 한 김병하 율곡동장은“지난 2022년부터 추석을 맞아 어려운 이웃들에게 아낌없는 사랑과 관심을 보내주신 국토안전관리원 영남지역본부와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의 상생 협력을 위해 계속 힘써 주시길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     ©

 한편, 국토안전관리원은 국토교통부 산하 안전전문기관으로 건설공사의 안전·품질관리 및 안전한 건설문화 정착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현재 율곡동에 건립 중인 국토안전교육원이 내년에 완공되면 연간 12,000명의 교육생이 김천시를 방문하여 지역 경제 활성화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지난 8월 중순부터 제6기 활동을 시작한 율곡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취약계층을 위한 나눔냉장고와 침구류 세탁사업을 비롯해 나누면 행복한 텃밭, 어르신 냉면 봉사 등 다양한 주민주도형 복지사업을 펼치며 민간복지영역의 토대 마련에 앞장서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