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대학교(총장 윤옥현) 치위생학과(학과장 조민정)는 철저한 교육 체계와 실무 중심의 학습을 통해 산업 전문성을 갖춘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2023년에는 치위생학과 학생들이 국가고시에서 95.45%라는 높은 합격률을 기록하며, 학과의 우수성이 전국적으로 입증되었다. 이로 인해 학과는 높은 취업률과 더불어 교내 표창장을 수여 받으며, 명성을 이어가고 있다.
김천대학교 치위생학과는 1학년부터 4학년까지 단계적으로 구성된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에게 심도 있는 실무 경험과 전문 기술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4학년 학생들은 디지털 진료 교육 및 LG생활건강기술연구원의 특강을 통해 첨단 기술을 익히며, 다양한 진로 선택의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
조민정 학과장은 "김천대학교 치위생학과는 지리적 한계를 극복하고, 수도권과 강남권을 비롯한 국내 유수의 실습기관에서 학생들이 현장실습을 할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하고 있다"며 "이를 통해 학생들이 보다 실질적인 현장 경험을 쌓아, 졸업 후 취업 시 확실한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앞으로도 이러한 기회를 더욱 확대하여, 우리 학생들이 국내 최고의 치과위생사로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겠다."라고 하였다.
김천대학교 치위생학과는 대한구강보건협회 주최의 제56회 구강보건 작품 공모전에서 UCC 애니메이션 부문 입선을 기록하며, 학생들의 창의력과 학과의 교육 수준을 재차 입증했다.
한편, 김천대학교 치위생학과는 4년 과정으로, 지난 2020년 제48회 한국보건의료인국가시험원에서 시행한 시험에서는 전국 응시자 5,689명 중 수석 합격생을 배출하는 성과를 달성하기도 했다. 정원 35명의 신입생과 편입생을 모집한다.
<저작권자 ⓒ 뉴 포커스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