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는 8월 20일부터 29일까지 『김천시마을 평생교육지도자 양성 과정』 수강생 30명을 선착순 모집한다.
이 과정은 마을 단위의 평생교육을 활성화할 지역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한 과정으로, 수료자는 주민주도의 평생학습을 위해 다양한 봉사활동을 하게 된다.
교육 일정은 9월 2일부터 10월 28일까지 주 2회(월, 목)로 총 15회 운영되며 관련 교수 및 현장 전문가를 초빙하여 마을 평생학습 및 평생교육지도자에 대한 개념과 역할, 평생교육 프로그램 기획·운영사례 등 이론과 실무교육을 체계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19세 이상 마을 평생교육 활성화에 관심 있는 김천시민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전체 교육의 70% 이상의 출석으로 수료 되고, 원하는 사람만 경상북도평생교육지도자협의회 주관의 마을 평생교육지도자 2급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
전미경 평생교육원장은“지역 자원 발굴과 프로그램 활성화를 위한 전문인력 양성에 최선을 다하겠다. 마을 중심의 평생학습 활성화에 관심 있는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신청을 바란다.”라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김천시평생교육원 누리집을 참조하거나, 평생교육원(☏421-2633)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뉴 포커스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