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 포커스TV

구성면 ‘함께 하는 마을 만들기 행사’ 추진

올해도 정겨운 마산리와 남서울농협

뉴 포커스TV | 기사입력 2024/08/06 [13:53]

구성면 ‘함께 하는 마을 만들기 행사’ 추진

올해도 정겨운 마산리와 남서울농협
뉴 포커스TV | 입력 : 2024/08/06 [13:53]

구성면(구성면장 이혜정)에서는 지난 2일, 구성면 마산리(이장 이이택)와 남서울농협(조합장 안용승) 간의 ‘함께 하는 마을 만들기 행사’를 추진했다.

 

▲     ©

 마산리와 남서울농협의 이런 특별한 관계는 도시와 농촌을 잇는 도농 상생 실천을 위해 작년부터 계속 이어져 왔다. 작년 행사에서는 남서울농협이 마산리 마을회관에 500만 원 상당의 신형 싱크대 교체를 지원했으며, 이에 화답해 마산리 주민들은 안용승 남서울농협 조합장을 마산리 명예 이장으로 위촉했고 남서울농협 임직원들에 대해서도 명예 마산리 주민 위촉장을 수여했다.

 

▲     ©

 이번 행사는 남김천농협(조합장 오세윤)이 주최해 남김천농협 본점에서 개최됐으며 마산리 주민 10명, 남김천농협 임직원 10명, 남서울농협 임직원 10명 등이 참석한 가운데 마산리-남서울농협의 자매결연 사업의 하나로 기증품을 상호 교환하고 이후 마산리에서 마을 농촌 체험활동을 진행했다. 또한, 올해는 남김천농협에서 마산리 주민숙원사업인 마을회관 도배장판 교체를 지원하기로 했다.

 

▲     ©

 이이택 마산리장은 “남서울농협이 우리 마을에 대한 큰 관심을 가지고 상생을 위해 많은 지원을 해 주는 것에 매우 감사드리며, 이런 상호교류의 장이 오랜 기간 이어지길 염원한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