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대학교(총장 윤옥현) 산학협력단(단장 김용준)에 따르면 김천대학교(총장 윤옥현)에서 아포중학교(교장 황창기) 전교생 102명을 대상으로 지역대학 전공 진로체험을 실시하였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지역대학 전공 진로체험은 김천시 진로적성체험지원센터(센터장 류재기)의 주관하에 김천대학교 간호학과, 치위생학과, 경찰소방학과에서 학과안내, 전공소개, 실습활동이 진행되었다.
학생들은 교실에서는 배우기 어려운 실제 직업의 세계를 체험해 볼 수 있는 귀한 시간을 가졌는데, 치위생학과에서는 치아 건강 유지 및 올바른 구강 청결 교육, 간호학과에서는 병동 시뮬레이션교육, 경찰소방학부에서는 경호무술 및 범인 제압 방법이 교육되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1학년 학생은 “간호학과 체험을 해 보고나니 병원에서 간호사 선생님들이 정말 많은 일을 하시는 중요한 분인 걸 알게 되었다”며 소감을 밝혔으며, 학생들을 인솔해온 한 담임선생은 “좀 더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해 보고 싶었는데 올해 사업은 신청 마감이 되어 아쉽다. 내년에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신청해 보겠다.”고 하였다.
한편, 김천시 진로적성체험지원센터는 2020년부터 만 5년째 김천대학교 산학협력단(단장 김용준)에서 위탁 운영되고 있으며, 지역대학 전공진로체험외에도 지역거점 기업탐방, 진로심리검사, 전문가특강, IT융복합기술체험, 멘토-멘티상담, UCC제작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으며 높은 인기로 2024년도 프로그램은 접수가 마감된 상태이다. 자세한 내용은 김천대학교 산학협력단 (054-420-4157)으로 문의 가능하다. <저작권자 ⓒ 뉴 포커스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