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대학교(총장 윤옥현) 산학협력단(단장 김용준)에 따르면 지난 7월 15일 김천대학교(총장 윤옥현)에서 감문중학교(교장 곽재선) 전교생 25명을 대상으로 지역대학 전공 진로체험을 실시하였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지역대학 전공 진로체험은 김천시 진로적성체험 지원센터(센터장 류재기)의 주관하에 김천대학교 치위생학과, 안경광학과, 항공호텔조리학부에서 학과안내, 전공소개, 실습활동이 진행되었다. 학생들은 교실을 떠나 대학에서 실제 직업의 세계를 체험해 볼 수 있는 귀한 시간을 가졌으며, 인솔 교사 선생들도 교실에서 가르칠 수 없는 귀한 경험들을 짧은 시간 이지만 학생들에게 보여줄 수 있어서 만족해 하였다.
치위생학과에서는 치아건강유지 및 올바른 구강청결교육, 안경광학과에서는 검안 및 눈 건강 지키는 법, 항공호텔조리학부에서는 커피 바리스타 및 베이커리 교육이 실시되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2학년 학생은 “카페에서 쓰는 커피머신으로 아메리카노를 만들어봐서 재미있었다. 커피 공부를 해서 맛있는 커피를 만들어 보고 싶다”며 소감을 밝혔으며,
학생들은 인솔해 온 인솔 선생은 “감문중학교와 같은 소규모학교에 이런 프로그램을 진행할 수 있어서 너무나 감사드린다. 오붓하게 체험에 집중할 수 있어서 체험활동의 효과가 극대화 될 것 같다.”며 의견을 밝혔다.
한편, 김천시 진로적성체험지원센터는 2020년부터 만 5년째 김천대학교 산학협력단에서 위탁 운영되고 있으며, 지역대학 전공진로체험외에도 지역거점 기업탐방, 전문가특강, IT융복합기술체험, 멘토-멘티상담, UCC제작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으며, 높은 인기로 2024년도 프로그램은 접수가 마감된 상태이다. 자세한 내용은 김천대학교 산학협력단 (054-420-4157)으로 문의 가능하다.
<저작권자 ⓒ 뉴 포커스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