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중학교(교장 장영수) 1학년 학생 95명이 김천대학교(총장 윤옥현)를 방문하여 전공체험활동을 실시하였다고 11일에 밝혔다.
이번 전공체험은 김천시 진로적성체험지원센터(센터장 류재기)의 주관하에 이루어졌으며, 각각 물리치료학과, 안경광학과, 경찰소방학과를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중학교 1학년 학생들은 자유학기제의 실시에 따라 다양한 체험활동을 가지게 되는데 김천시에서는 진로적성체험지원센터에서 다양한 프로그램을 주관하여 학생들에게 진로 탐색, 적성검사, 창의활동 등을 지원하고 있다.
이날 3개의 전공에서 전공 소개 및 체험활동을 해보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으며, 김천대학교 또한 지역 청소년을 대상으로 의미 있는 행사를 진행하게 되어 지역과 상생하는 대학임을 다시 한번 확인해 볼 수 있었다.
한편, 김천시 진로적성체험지원센터는 2020년부터 만 5년째 김천대학교 산학협력단(단장 김용준)에서 위탁 운영하고 있으며, 대학전공체험 외에도 전문가특강, IT융복합체험, 지역거점기업탐방, 직업심리검사, 멘토멘티상담, UCC 제작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높은 인기로 2024년도 프로그램 활동은 모두 신청 마감된 상태이다. 자세한 문의사항은 김천대학교 산학협력단으로 문의 가능하다.(054-420-4157) <저작권자 ⓒ 뉴 포커스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