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의중학교(교장 신재을)는 2024년 7월 4일 교내 전교직원 및 전교생을 대상으로 생명존중 및 학생자살예방교육을 실시하였다. [2024 친구야 사랑한데이 생명사랑 캠페인] 아침 등굣길 맞아주기 행사에 이어 창체교과 시간에 전교생이 생명존중 교육을 받았다.
본교는 김천시 보건소 소속 정신건강복지센터로부터 ‘마음성장학교’로 인정받아 매년 생명존중 및 자살예방교육을 실시해오고 있다.
생명사랑 교육주간에 실시된 이번 행사에서는 2명의 파견강사가 1학년을 대상으로 각 교실에서 생명존중의 의미를 직접 학생과 소통하면서 토론 수업을 진행하였다.
그리고 2,3학년을 대상으로 담임교사가 임장한 상태에서 초청된 전문강사로부터 생명존중 강의를 시청하였다. 본 특강으로 학생들에게 생명을 사랑하고 자살에 대한 잘못된 인식을 바로 잡아 생명을 존중하는 분위기 조성의 계기가 되었다.
성의중학교는 현재 학생자살 예방 및 위기관리대책을 수립ㆍ추진하고 있으며, 학생자살 예방 및 자살위기관리대책의 체계적ㆍ실질적 추진을 위한 추진체계를 정비하여 학생 발달특성을 고려한 건강한 자아정체성 형성, 생명존중 교육, 건강한 스트레스 관리, 감정조절 방법지도, 자살예방 및 위기 극복방법, 외부 도움 요청방법 및 인성교육을 강화하였다.
앞으로도 정기적인 생명존중 및 자살예방교육을 실시하여 학생 및 학부모 교육 등 다각적인 자살예방활동 실시로 김천교육지원청 Wee센터와 지역사회 유관기관(정신건강증진센터, 자살예방센터, 복지관, 병의원, 경찰서, 소방서(119), 주민자치센터, 법률자문기관 등) 간 통합 위기대응 모형 개발 및 학생자살사안 발생 시 대처할 실질적 추진방안을 마련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뉴 포커스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