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중앙초, 대면형 학부모공개수업 실시

이은숙 승인 2022.09.26 15:25 의견 0

김천중앙초등학교(교장 박재일)는 9월 21일 2022학년도 2학기 학부모공개수업을 개최하였다.

코로나19로 인하여 그 동안 실시하기 어려웠던 대면 방식을 선택하여 학부모가 각 교실에서 수업을 참관할 수 있었다. 60여명의 학부모가 참석한 가운데 감염병 예방 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며 안전하고 의미있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학부모공개수업은 2교시에는 전담교사 및 비교과교사의 수업공개가 이루어졌고, 3교시에는 담임교사의 수업공개가 이어졌다. 함께 배우며 성장하는 자녀들의 보다 즐거운 학교생활을 응원하는 뜨거운 박수와 격려가 가득했다.

박재일 교장은 “코로나19 상황에도 대면으로 진행된 학부모공개수업을 통해 교육공동체 간 소통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노력했다. 앞으로 교육활동 정상화를 위해 더욱 노력하겠으며, ‘건강, 예의, 부지런함이 가득한 김천중앙 행복 터’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공개수업에 참여한 한 3학년 학부모는 “우리 아이가 입학했던 해부터 코로나19 거리두기가 시작되어 학교생활모습을 직접 살펴볼 수 없어 늘 안타까웠다. 하지만 올해 처음으로 우리 아이가 생활하는 교실을 찾아가 즐겁게 배우고 따뜻하게 소통하는 모습을 지켜보며 대견함과 감사함이 넘치는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번 김천중앙초등학교 학부모공개수업은 학부모의 자녀 성장에 대한 바른 이해를 돕고 학교 교육에 대한 신뢰를 더욱 공고히 하는 뜻깊은 시간이었다.

저작권자 ⓒ 김천연합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