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부곡초병설유치원, 전통놀이 체험 실시

이은숙 승인 2022.09.20 16:49 의견 0

김천부곡초등학교병설유치원(원장 한화균)은 9월 15일(목) 공동 교육과정 네트워크 전체 유아와 함께 하는 전통놀이 체험 활동을 실시하였다.

이번 전통놀이 체험 활동은 유아들이 우리 전통문화에 관심을 가지고 다양한 전통 놀이를 경험하며 우리나라를 사랑하는 마음과 전통문화의 소중함을 알고, 친구들과 함께 어울려 놀이 할 때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계획하였다.

공동 교육과정 네트워크 친구들과 오랜만에 만난 유아들은 친구들을 반갑게 맞이하며 함께 어울려 다양한 전통놀이를 즐겼다. 활쏘기 놀이, 화포 체험, 널뛰기, 대형 윷놀이 등 평소에 자주 접하지 못했던 전통놀이를 직접 경험해보며 우리나라 전통놀이의 즐거움을 느꼈고, 하회탈, 짚신, 엽전, 지게 등 다양한 전통물건을 탐색하고 사용해보며 우리 문화에 대한 관심을 높였다.

전통놀이에 참여한 유아들은 “널뛰기 할 때 떨어질까봐 무서웠는데 언니가 손 잡아줘서 안 무섭고 재밌었어요”, “꼬마야 꼬마야 줄넘기 할 때 제가 제일 많이 넘었어요”, “저는 윷놀이가 제일 재밌었어요”라고 말하며 친구들과 함께 전통놀이를 체험하며 느낀점을 표현하였다.

김천부곡초등학교병설유치원은 유아들이 친구들과 어울려 즐겁게 놀이할 수 있는 다양한 기회를 제공하여 자연스럽게 공동체 의식과 배려심, 협동심을 기를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

저작권자 ⓒ 김천연합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