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곡초등학교, 바르게 걷기 연수회 개최

이은숙 승인 2022.09.16 15:06 의견 0

김천 운곡초등학교(교장 허영란)는 지난 14일 운곡초등학교 학부모 및 교직원을 대상으로 대구교육대학교 권택환 교수를 초빙하여‘우리 모두 함께 걸어요, 건강하고 바르게 걷기 연수회’ 를 개최하였다.

운곡초등학교(교장 허영란)는 2022학년도 경상북도교육청 바르게 걷기 선도학교에 지정되어, 매일 운동장에서 교직원과 학생들이 함께 바르게 걷기 활동을 하고 있다.

이번 연수회는 ‘바르게 걷기 및 맨발 걷기의 중요성’을 주제로 대구교육대학교 권택환 교수가 인공지능 시대의 친환경 바르게 걷기, 면역력 증진 방법, 후천적으로 똑똑한 뇌를 만드는 방법, 맨발 걷기를 통한 인성과 창의성의 증진 등에 대한 강의를 진행하였다.

연수회에 참석한 서○○ 교사는 “이번 연수회를 통해 지속적인 바르게 걷기 실천이 학생의 바른 체형 형성 및 건강 체력 향상을 이룰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코로나19 기간 동안 상대적으로 약화된 학생들의 신체적, 정신적 건강 발달을 위해 학생들과 함께 바르게 걷기 운동을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말했다.

허영란 운곡초등학교 교장은 “교직원, 학부모를 대상으로 바르게 걷기 활동에 대한 연수를 실시함으로써 교육공동체 구성원 모두가 바르게 걷기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역량을 기를 수 있었다. 교직원, 학부모, 학생의 운동 및 걷기에 대한 올바른 인식과 함께 건강한 운동 습관 형성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김천연합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