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부곡초병설유치원, 오미자청 담그기 체험실시

이은숙 승인 2022.09.06 16:19 의견 0

김천부곡초등학교 병설유치원(원장 한화균)은 9월 5일(월)열매반 유아들을 대상으로 ‘오미자청’담그기 체험활동을 실시하였다.

이번 체험활동은 유아들이 가을에 볼 수 있는 열매에 관심을 가지고 오감으로 탐색하며 자연의 소중함을 느끼고 바른 먹거리에 대한 인식을 기르기 위하여 마련되었다.

먼저, 유아들은 가을에 볼 수 있는 열매 중 오미자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며 오미자의 ‘다섯 가지 맛’이 어떤 맛일지 이야기를 나누었다. 열매반 박○○ 유아는 “오미자의 달콤한 맛은 바나나처럼 달콤할 것 같아요.”라고 말하며 오미자의 맛을 상상해 표현하기도 하였다. 유아들은 직접 오미자를 관찰하고 만져보면서 오미자의 모양과 색깔, 촉감을 느껴본 후 오미자청을 담그는 방법과 100일이라는 시간을 기다려야 먹을 수 있다는 설명을 들으며 오미자청 담그기를 하였다.

오미자청 담그기 체험을 한 열매반 오○○ 유아는 “오미자청을 먹으려면 백 밤이나 자야한다니! 빨리 먹고 싶어요.”라고 말하며 호기심과 기대감이 가득 찬 모습으로 자신이 만든 오미자청을 관찰하기도 하였다.

김천부곡초등학교병설유치원은 다양한 자연물을 활용한 체험활동으로 자연의 소중함을 느끼고 요리활동을 통해 바른 먹거리에 대한 인식을 기를 수 있도록 계속적인 지원을 할 것이다.

저작권자 ⓒ 김천연합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